Home / Health / Sim Jin Hwa’s 26lb Weight Loss Diet: Yo-Yo Proof Breakfast for Lasting Results

Sim Jin Hwa’s 26lb Weight Loss Diet: Yo-Yo Proof Breakfast for Lasting Results

Sim Jin Hwa’s 26lb Weight Loss Diet: Yo-Yo Proof Breakfast for Lasting Results

Table of Contents

2026-01-10 16:10:00

개그우먼 심진화가 건강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아침 식단을 소개했다.

심진화는 최근 소셜미디어에 ‘내 아침’이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 아침 식단은 채소밥과 소고기미역국, 배추쌈, 소시지구이 등으로 이뤄져 있었다.

12kg을 감량에 성공한 심진화. 그는 공복 운동과 건강한 아침 식단으로 요요 없이 날씬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그가 먹은 음식도 열량은 낮고 영양은 풍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심진화가 먹은 음식은 아침 메뉴로 어떤지, 음식 궁합은 어떨지 살펴본다.

채소와 해조류의 비중 높은 음식… 소화 부담 낮아

위장 운동이 활발하지 않은 아침에는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배추와 미역, 소고기 등은 지방의 거의 없어서 위장 자극에 적다. 심진화가 선택한 음식들은 대부분 아침으로 먹기에 제격이다. 다만 가공육인 소시지에는 단백질이 있지만 포화지방과 나트륨이 함유돼 있다. 달걀이나 두부로 대체하면 더 몸에 좋은 식단이 될 수 있다.

한국수산회에 따르면 미역에는 철분과 칼슘, 요오드와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다. 또 라미닌이라는 아미노산은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변비 해소 효과가 탁월하다.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이다.

미역국을 끓일 때는 너무 짜게 끓이지 않도록 조심하자.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면 몸이 쉽게 붓고 살이 찔 수 있어서다. 또 미역에는 요오드가 많아서 갑상선 질환이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질환이 있는 사람이 너무 많은 양의 요오드를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 문제가 더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혈당 안정 돕는 배추…미역과 음식 궁합도 좋아

배추는 혈당 안정에 효과적이고 열량도 낮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생배추 100g의 열량은 15kcal로 낮은 편이다. 배추에 들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당 흡수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식후 혈당 급상승을 방지하고 체지방 축적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장 건강에도 탁월하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 따르면 배추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촉진해 변비와 대장암을 예방한다. 또 칼슘과 칼륨, 인과 같은 무기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가 유행하는 겨울철에 먹으면 좋다.

Also Read:  CDC Error 404: Broken Link & Resource Help

배추와 미역을 함께 먹는 것은 좋은 편이다. 두 식재료 모두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다만 양을 조절할 필요는 있다. 미역과 배추 모두 차가운 성질이어서 평소 속이 찬 사람이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다. 속이 약하다면 배추는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Leave a Reply